기사상세페이지
도내 학교 교감과 행정실장, 감사업무 담당자 등 1,600명 대상 권역별 연수
감사사례 및 갑질근절 예방 대책, 청렴관련 주요 법령 등 안내
감사사례 및 갑질근절 예방 대책, 청렴관련 주요 법령 등 안내
[시사캐치] 충남교육청이 학교현장의 교육비리와 부정행위의 예방과 교육력 회복 지원을 위한 예방중심의 자율적 감사문화 정착을 강조했다.
교육청에서는 도내 학교 교감과 행정실장, 감사업무 담당자 등 1,600명을 대상으로 예방감사 연수를 4일(화)~6일(목)까지 3일간 도내 전체를 3권역으로 나눠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현장과 소통하며 반복 지적되는 분야별 감사사례와 최근 쟁점이 되는 갑질근절 예방대책을 안내하는 한편, 감사 우수사례 또한 전달하여 교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했다. 또한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공익신고 등 청렴 관련 주요 법령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공직에 첫발을 내딛은 새내기 직원은 "아직 업무는 서투르지만 이번 연수를 통해 공무원으로서의 책무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깊이 자각하고 실천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최병금 감사관은 "스스로 점검하는 자율적인 내부통제 역량 함양을 위해 학교 현장과 더 소통하고 맞춤형 지원을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10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