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학부모 설명회는 천안학군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후 2시 30분에 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학부모 설명회에서는 중학교 신입생 배정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일반배정 방법과 다자녀가구 학생 우선배정, 쌍생아 동일교 배정, 학교폭력대상자 분리배정, 특수교육대상자 형제자매 우선배정 등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에는 많은 학부모들이 중학교 진학에 대하여 평소 궁금하게 생각하던 사안들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질의를 함으로써 중학교 신입생 배정방법을 심도 있게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
천안교육지원청에서는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한 보다 공정하고 합리적인 중학교 신입생 배정방법을 마련하고자 학부모 의견수렴회와 행정예고를 거쳐 제시된 의견을『2023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입학추첨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천안시 중학교 진학업무 계획을 확정했다.
특히, 수요자 중심의 교육행정으로 중학교 신입생 배정을 12월중에 추진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가 미리 중학교 입학 준비를 할수 있도록 하고,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입학등록을 실시하는 등 앞서가는 천안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차덕환 중등교육과장은"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중학교 신입생 예비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중학교 입학 배정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주한루마니아대사관으로부터 ‘국제문화교류 공로 표창’ 수상
- 2천안시, ‘승천천 멜론길’ 자전거도로 준공
- 3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선수촌 조성 종합계획 수립 완료
- 4충남도의회 ‘맥간공예 명인’ 최차열 작가와 만남의 날
- 5충남신보-소상공인연합회, 인공지능 교육 협력
- 6전익현 충남도의원, 농어촌 발전 통합 전략 주문
- 7한국섬진흥원, ‘섬 쓰담걷기’…환경 사랑 실천
- 8선문대,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 ‘하이트(Haith) 축제’ 성료
- 9오세현 아산시장 “겉치레 행정 끝, 민생 회복에 집중할 것”
- 10최민호 세종시장, 한글 세계화·스마트 도시…일본·베트남과 손잡고 미래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