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사 진로직업교육 역량강화 위한 바리스타 지도 연수

기사입력 2023.05.10 23: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사본 -보도자료(아산교육지원청, 2023 특수교사 진로직업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바리스타 지도 연수 실시) (1).jpg


    [시사캐치]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관내 초·중등 특수교사 12명을 대상으로 5. 8.(월) ~ 7. 17.(월)까지 8주간 연수와 9주차 바리스타 2급 실기 검정으로 구성하여 「2023 아산 특수교사 진로직업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바리스타 지도 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본 연수는 바리스타 지도 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전반적인 커피 이론에 대한 강의와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및 카페라떼 제작 실습 중심으로 진행되며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편성되었다.

     

    이번 연수는 아산성심학교 전공과에서 바리스타 직업교과를 지도하고 계신 김영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특수교사의 눈높이에 맞춰 현장감있는 연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특수교사들의 목소리를 담아 장애학생의 취업을 통한 경제적, 사회적 자립을 위한 직업교육 지도 역량을 기르기 위해 개설되었으며 특수교사들이 바리스타 지도 역량을 길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생활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온양용화중학교 교사는 "평소 우리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바리스타 지도를 하고 싶었는데 이번 연수를 계기로 잘 배우고 익혀서 우리 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에 적극 활용해 보고 싶다.” 고 전했다.

     

    이경범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직업적 자립 능력 신장을 위한 진로 직업교육의 교사 역량을 강화하고 직업교육이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중점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