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간이 심리검사, 청년고용정책 사업 홍보, 교통안전 캠페인 등 지역민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시사캐치] 순천향대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2023 Shine your 피닉시아(PHOENIXIA)’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젊음의 열정을 발산하는 다양한 공연, 학생문화 프로그램, 먹거리 등을 제공해 코로나19로 대학 생활을 만끽하지 못한 지난 시간을 극복하고 모두 하나 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간이 심리검사, 지역 청년을 위한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청년 고용정책 사업 홍보, 충청남도 경찰청의 교통안전 캠페인 등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올해는 ‘Shine your 피닉시아’를 슬로건으로 △‘빛나는 당신, 새로운 첫걸음’ New Moon day △‘대학 생활의 추억이 쌓이는 과정’ Half Moon day △‘완벽한 순천향人으로 거듭나다’ Full Moon day를 주제로 3일 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15동의 플리마켓 존 △17종의 푸드트럭 운영 △잡 레디 존 △포토존 △하이트진로, 티젠 콤부차, 매일 유업 등 3종의 프로모션 존 △41회 전통의 향록 가요제 △연예인 초청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가 제공됐다.
또한, 중앙동아리, 학과 등에서 총 20여 개의 부스를 운영했으며, △다문화 인식개선 △장애인식 개선 및 성폭력 예방 등의 사회 문제를 다룬 부스 운영도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축제 마지막 날 향설광장 앞에서는 재학생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김승우 총장님이 쏜다’ 행사가 진행돼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 총장은 직접 앞치마를 두르고 500여 명의 학생에게 무료로 수제 젤라또를 제공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대학 생활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앞다퉈 김 총장과 셀카(기념사진)를 찍으려는 학생들이 몰려 진풍경을 이루기도 했다.
김호현 총학생회장(IT금융경영학과, 18학번)은 "총학생회 ‘잇다’는 이번 축제를 새롭게 시작하는 신입생을 응원하고, 중간고사 이후 학업으로 지친 학우들을 위로해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라고 말했다.
김승우 총장은 "푸른 봄의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는 5월, 피닉시아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애써준 총학생회와 대학 구성원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이번 축제를 통해 젊음의 열정을 발산하며 모두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