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호숙 충남사립유치원 회장, “첫 교육! 유치원”…아이들 아름다운 열매로 맺게 될 것
기사입력 2023.05.14 10:19
이번 연수는 사립유치원장, 원감 및 교사를 대상으로 유치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아의 성행동에 대한 이해와 사례를 살펴보고 적절한 대응 방법에 대한 연수로 진행됐다.
또한, 또래 간 성(性)과 관련된 놀이와 교육적 대응 등의 유아 성교육을 내실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는 행복공감연구소 김영란 강사가 "아이를 이해하면 성교육은 해결된다”라는 주제로 ▲성교육 왜 필요할까? ▲유아 성발달 ▲유아 자위 ▲유아 성적 놀이 ▲경계존중 교육 ▲궁금해요? 등의 내용으로 성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김지철 충남교육감, 홍성현 충남도의회 부의장, 전호숙 충남사립유치원 회장, 천안교육지원청 장학사를 비롯해 유치원 원장, 교사 800여영이 연수에 참석했다.
전호숙 충남사립유치원 회장은 "김지철 교육감님, 충남도의회 홍성현 부의장님 연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충남사립유치원 교원들을 위해 강의 수락해 주신 김영란 원장님과 웃음공장 김광중 대표께도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전호숙 회장은 "우리 교원의 기본기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 요즘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유아 성교육에 대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며 연수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건강한 사회인이 되려면 또 하나의 내가 필요한데 그것이 바로 우리 아이들의 첫 교육! 유치원이다. 유아들의 시작을 책임지고 있는 기름진 좋은 마음 밭인 '유치원'에 심어지면 아름다운 열매를 맺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호숙 회장은 "교육의 질은 현장에서 유아들을 가르치고 도와주는 선생님들의 사명감에 달려 있다. 모든 선생님이 전문성을 갖추어 긍지와 보람을 느끼면서 헌신할 때, 학부모들로부터 신뢰받아 행복한 유치원이 만들어지는 것”이라며 유아교육 전문기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충남 유아교육을 위해 한층 더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 격려사
홍성현 충남도의회 부의장 축사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