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전교육청, 교과별 맞춤형 연수로 교사 수업 전문성 키운다

기사입력 2023.05.17 10: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3학년도 수업공감성장연수 실시 [시사캐치]대전광역시교육청은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 대상으로 수업공감성장연수를 5월 17일부터 5주에 걸쳐 KT인재개발원과 대전만년중학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업공감성장연수는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중등교원의 수업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중점 운영하는 직무연수로, 지난해까지 코로나19로 축소 운영되다가 올해는 15시간 집합 연수로 진행한다.

     

    연수 내용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에듀테크 등 교과별·주제별 6개 강좌를 개설하여 연수를 운영한다.

     

    특히, 수업공감성장연수는 교사들의 교실 수업 개선에 대한 열망과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져 교원의 수업 전문성 및 내적 성장 효과와 만족도가 높은 수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이다.

     

    최근 교육 분야에도 Chat GPT의 등장을 비롯한 인공지능과 다양한 교육용 앱 등이 개발되고 있고, 스마트패드, 전자칠판 등 디지털 환경이 갖추어지면서 에듀테크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연수는 메타버스, 인공지능, 다양한 교육용 앱 등을 활용함으로써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학생들과 소통하면서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연수 내용 구성에 역점을 두었다.

     

    디지털 기기와 인공지능의 도입은 학교 교육에도 다양한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학생 개인의 수준에 맞춰 학습경험과 과제를 받아보며 공부해 나가는 개별화 맞춤 교육으로 나갈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급속한 시대 흐름에 맞추어 수업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학교 자체의 연수 및 ‘교사학습공동체’를 통한 교사의 전문성 향상과 더불어 「수업공감성장연수」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여 대전교육의 역량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