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6학년도 대학전형 특징과 전략, 내년 개교 예정인 이순신고 전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
[시사캐치]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5일(화) 아산 탕정중학교에서 학생과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3 학생을 위한 대학 진학전략과 이순신고등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현재 중3 학생이 치르는 2026학년도 대학전형의 특징과 전형 유형별 전략을 알아보는 자리로, 학부모에게 학생의 특기와 적성에 맞는 진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열렸다.
또한, 2023학년도에 아산시 배방읍에 새롭게 문을 여는 이순신고등학교에 대한 안내도 이뤄져 이순신고등학교의 입학정원, 교육과정, 학교 시설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대입과 고입 진학에 대한 알찬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어 자녀의 진로교육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계속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을 나타냈다.
임종필 장학관은 "미래 사회를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학생 자신의 특기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청에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발로 뛴 3년”
- 2충남신보-소상공인연합회, 인공지능 교육 협력
- 3천안시, ‘승천천 멜론길’ 자전거도로 준공
- 4충남문화관광재단, 주한루마니아대사관으로부터 ‘국제문화교류 공로 표창’ 수상
- 5한국섬진흥원, ‘섬 쓰담걷기’…환경 사랑 실천
- 6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선수촌 조성 종합계획 수립 완료
- 7오세현 아산시장 “겉치레 행정 끝, 민생 회복에 집중할 것”
- 8충남경제진흥원, 소상공인 경영개선 지원 참여 업체 모집
- 9충남도의회 ‘맥간공예 명인’ 최차열 작가와 만남의 날
- 10최민호 세종시장, 한글 세계화·스마트 도시…일본·베트남과 손잡고 미래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