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순천향대(총장 김승우) 국제교육교류처(처장 유병욱)는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중국 허페이대학교배 제7회 중국어말하기대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순천향대와 중국 허페이대 간의 우의를 바탕으로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한·중 양국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 비대면 경연으로 진행되며, 만 10세부터 현재까지 중화권 국가 체류 경력이 18개월을 초과하지 않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전국 고등학생이면 참가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한국과 중국 △나의 미래와 중국 △중국 여행 △중국어 △내가 경험한 중국 △중국의 존경하는 인물 △중국문화 △중국 음식 △중국인 친구 등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4분 이내의 발표 영상을 참가 신청서 및 원고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예선심사는 오는 11월 7일, 제출한 발표 영상과 원고를 심사해 결선 진출자를 가리게 되며, 23일 결선 심사에서 실시간 비대면 발표 및 원고 내용에 기초한 중국어 질의응답을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중국 허페이대학교 교수진의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4명, 인기상 1명, 지도 교사상 2명(대상, 금상)을 선정하며, 총상금은 460만 원이다.
유병욱 국제교육교류처장은 "한·중 수교 30주년을 맞아 국제화 교육에 앞장서는 순천향대와 중국 허페이대는 미래를 열어가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이번 대회가 참가하는 학생들이 최고의 중국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11월 7일까지 이메일(eunbi@sch.ac.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대회 요강은 대학 홈페이지(www.sch.ac.kr)공지 사항을 참조하거나 국제교육교류처(041-530-1725)에 문의하면 된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발로 뛴 3년”
- 2충남신보-소상공인연합회, 인공지능 교육 협력
- 3천안시, ‘승천천 멜론길’ 자전거도로 준공
- 4충남문화관광재단, 주한루마니아대사관으로부터 ‘국제문화교류 공로 표창’ 수상
- 5한국섬진흥원, ‘섬 쓰담걷기’…환경 사랑 실천
- 6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선수촌 조성 종합계획 수립 완료
- 7오세현 아산시장 “겉치레 행정 끝, 민생 회복에 집중할 것”
- 8충남경제진흥원, 소상공인 경영개선 지원 참여 업체 모집
- 9충남도의회 ‘맥간공예 명인’ 최차열 작가와 만남의 날
- 10최민호 세종시장, 한글 세계화·스마트 도시…일본·베트남과 손잡고 미래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