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교육지원청, 천안학생 모두가 안전왕

기사입력 2023.06.12 20: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3 제6회 천안 어린이 안전체험 페스티벌' 개최

    [크기변환]사본 -(천안교육청)천안교육지원청. 제6회 천안어린이 안전체험 페스티벌 개최 (1).jpg


    [시사캐치]
     천안교육지원청은 69() 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12개 초등학교 28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 상식을 몸소 체험하며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2023 6회 천안 어린이 안전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태조산청소년수련원과 충청남도안전체험관에서 진행했으며, 다양한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 활동을 통해 안전의식 고취와 학생 안전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학생들은 안전체험관에서 재난 사고 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체험하고 순간적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 등을 체득했으며, 이어 태조산청소년수련원 강당으로 자리를 옮겨 안전 골든벨을 통해 280여명의 학생들이 다함께 안전상식 퀴즈를 풀면서 최후의 1인을 가려내는 열띤 경연을 펼쳤다.

     

    [크기변환]0.jpg

     

    이번 안전 골든벨에서는 천안와촌초등학교 이지용 학생이 골든벨을 울리는 퀴즈왕의 영광을 안았으며 총 20명의 입상자는 연말에 열리는 충청남도 안전체험골든벨 왕중왕전에 천안시 대표로 참가해서 다시 한번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박종덕 교육장은 "학생은 안전체험 페스티벌 통해 일상에서 벌어지는 위험한 상황에 관심을 갖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안전은 관심을 두는 것에서부터 시작이므로 안전골든벨에 참가한 학생 모두는 결과와 상관없이 모두가 안전왕이고, 앞으로 안전 지킴이로 성장할 것이라 기대된다"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천안지역의 학생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