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학기 행복동행 등굣길 캠페인
[시사캐치]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은 10월 27일(목) 신광초등학교에서 2학기 안전한 등굣길 조성과 초등학생 전동킥보드 사용 금지 및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행복동행 등굣길 실천운동' 을 전개하였다.
이번 행사는 아산교육지원청, 신광초등학교 학부모와 운영위원회, 교직원을 중심으로 아산시청, 아산경찰서, 모범운전자회 등 지역의 관계기관에서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통안전 및 학교폭력예방 어깨티를 착용하고 오전 8시부터 8시50분까지 학교 정문 및 주요 통학로에서 학생들과 운행차량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등굣길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특히 전동킥보드(개인형 이동장치) 사용 금지 손피켓을 들고 초등학생들의 전동킥보드의 위험성을 안내하고, 학생들에게 교통안전 반사경을 가방에 달아주는 등 교통안전 인식제고를 위한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경범 교육장은 "우리 초등학생들이 전동킥보드의 위험에 많이 노출되어 있기에 학생 안전을 위해 아산경찰서, 아산시청, 아산시자율방범연합대, 아산모범운전자회 등 관내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행정 지도 및 계도 활동 등 교통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9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10김태흠 충남도지사,, 기업 새싹 스타트업 제대로 키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