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교육회의 분과별 임원 선출 및 운영 계획 공유
세종교육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담보할 수 있는 확장된 민‧관‧학 협치 체제 마련
세종교육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담보할 수 있는 확장된 민‧관‧학 협치 체제 마련
이날 행사에서는 장수명 대표 의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한국교원대 서현수 교수의 ‘민주적 혁신과 새로운 교육 거버넌스’ 주제 특강, 세종시교육청 장애인예술단 ‘어울림’의 공연이 있었다.
지난 5월 2일에 운영위원 30명으로 출범한 세종교육회의는 지난 한 달 동안 교직원‧학부모‧시민 단체의 추천과 공개모집을 통해 분과위원 70명을 선정했다. 이로써 이날 연찬회를 통해 세종교육회의 조직 체계가 완성됐다.
이날 처음으로 실시된 분과회의에서는 세종교육 5대 정책 목표에 따라 맞춤형 교육, 교육 환경, 교육 복지, 교육 생태계, 교육 자치‧행정으로 나뉜 5개의 분과별로 임원 선출 및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서 전체 위원들이 분과회의 결과를 공유하고, 세종교육회의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장수명 세종교육회의 대표 의장은 "앞으로 세종교육회의는 세종교육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담보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정책을 적극 제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회의가 민관학을 아우르는 확장된 협력 체제를 갖추게 되었다. 모든 아이가 저마다의 미래를 소중하게 챙겨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 세종교육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