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부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련된 사항을 심의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2차 정기회의 진행을, 2부는 단위학교 학교폭력전담기구 위원을 대상으로 하는 역량강화 연수와 전담기구 운영 사항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행사의 첫 순서로 진행된 정기회의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장과 전체 간사의 진행으로 2023년 3월부터 2023년 5월 사이에 진행된 소위원회 심의사항 보고로 이루어졌으며, 해당 기간의 학교폭력 사안 전체통계와 학교폭력 발생 주요 유형, 조치 결과 등을 살펴보며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에 대한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함께 가졌다.
이어서 학교폭력전담기구 위원 역량강화 연수는 ‘학교폭력 전담기구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천안교육지원청 송지원 변호사의 강연과 천안신방중학교 이병식 교사의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다양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살펴보며 전담기구의 역할과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통해 전담기구 위원들의 역량 제고를 위해 노력했다.
박서우 교육국장은 "관계와 소통 중심의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행복놀이 바닥놀이길 조성 등을 통해 학생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우리 학생들이 바르고 따뜻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당부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2충남문화관광재단 낭만 열차, ‘장항선 열차 타고 40, 50년 전 추억 소환’
- 3김태흠 충남도지사, 해저케이블 공장 1조 투자 유치
- 4충남문화관광재단, 중고제 진흥 저변확대 본격화
- 5다양한 모빌리티가 생활이 된다…“카이스트 모빌리티 연구소 충남에서 문열어”
- 6충남문화관광재단, “11월 공연, 온 가족이 저렴하게”
- 7김태흠 지사, “돈되는 농업으로”…미래를 준비할 때 충남을 노크 해주세요
- 8충남문화관광재단, 김형수 작가 ‘만듦새 : 식탁 위에서’ 전시
- 9아산문화재단, ‘이 솔리스티 비르투오지’ 내한공연 개최
- 10한국중부발전, 세종 청년농업인 지원 기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