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AI·SW와 함께 초록세상을 만들어요
이번 체험캠프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인공지능과 환경교육을 연계하여 『AI·SW와 함께하는 초록세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계획되었으며, 순천향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과 공동 운영하였다.
참가 대상은 초1~중3 및 가족으로 실내에서는 인문과학관 강의실에서 학년군별 3시간씩 ‘AI·SW 교육’을 실시하였고, 실외에서는 ‘인공지능으로 초록세상 만들기 외 19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었다.
특히, 사전 활동으로 ‘플라스틱 인간’ 그림책을 함께 읽은 후 미세플라스틱, 환경에 대한 심각성을 공유하였으며 실내·외 AI·SW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문제를 해결해 보는 인공지능·환경 연계 융합형 캠프로 완성도를 높였다.
캠프 지도강사는 순천향대학교 교수, 도내 AI·SW교육 이끎교사들이 맡았으며, 순천향대학교·청운대학교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의 열정적인 지원으로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캠프로 마무리 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은 "인공지능으로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체험 시간이 부족하여 아쉬웠다. 내년에도 또 참가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영숙 원장은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에서는 단순한 기술 중심의 AI·SW 교육이 아닌 우리 삶과 밀접한 문제들과 연계한 융합형 AI·SW교육 체험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