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호서대, 한국정보보호학회 학술대회 “과기부 장관상”

기사입력 2023.06.30 17: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컴퓨터공학부 기념촬영.jpg


    [시사캐치] 호서대학교는 컴퓨터공학부 재학생 연구논문이‘2023 한국정보보호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 논문은 컴퓨터공학부 한태현, 이현우, 박영지, 이규한 학생이 참여한 ‘Reference 기반 비용 대비 효과적인 Adversarial Attack 생성 기법’으로 AI 취약 지점 판별 및 방어기법을 제시하는 연구다.

     

    교신저자인 컴퓨터공학부 이태진 교수는 "점차 화두로 떠오르는 AI 신뢰성 문제와 관련하여, 사전에 식별 및 조기에 대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이러한 성과는 산(메타포렌식)-학(호서대)-연(KISA)이 연계하여 추진한 SW중심대학사업 산학협력 프로젝트 연구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호서대는 SW중심대학사업을 통해 현장실무형 AI·SW인재양성을 목표로 산학공동프로젝트, AI-DesignLab, 캡스톤디자인, H-SCOPE 등 다수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모든 학생은 반드시 기업이 참여하는 프로젝트를 졸업전에 이수해야 한다.

     

    이러한 산학협력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인턴 및 산학프로젝트 수행회사로의 취업, 전국규모의 경진대회 수상, 국내외 논문게재 등 크고 작은 결과들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다.

     

    AI·SW중심대학사업단장 선복근 교수는 "대학의 SW교육혁신은 기업맞춤형 인재양성이며, 그간의 성과와 더불어 앞으로도 SW중심대학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