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슬기로운 방학 생활: 대학 수업 편…7월 14일부터 16까지 온라인 접수
의학, 간호학, 약학, 자율주행차 구현, 철학, 사학, 미학의 세계 등 25강좌
의학, 간호학, 약학, 자율주행차 구현, 철학, 사학, 미학의 세계 등 25강좌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여름 방학을 맞아 7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여름학기 고교-대학 연계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 방학에는 고려대 세종캠퍼스, 공주대, 충남대, 충북대, 한국교원대 등 지역 대학과 연계 협력해 ‘슬기로운 방학생활: 대학 수업 편’을 진행한다.
대학 시설과 첨단 기자재를 활용한 체험과 실험‧실습 위주의 강좌를 편성, 학생들이 직접 대학으로 찾아가는 진로 맞춤형 강좌가 진행된다.
이번 공동 교육 과정에는 의학, 간호학, 약학, 자율주행차 구현, 철학, 사학, 미학 등이 신규로 개설되었다.
또한 기존에 개설되었던 공학, 화학, 물리학, 생명과학, 수학, 인공지능, 인문학 등을 포함하여 25개의 강좌 중에서 학생들이 원하는 강좌를 선택할 수 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이번 수업은 그동안 인기를 끌었던 생명과학,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과 더불어 의학, 간호학, 약학 등 경험해 보지 못했던 분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캠퍼스형 공동 교육 과정 온라인 접수 시스템(www.sjecampus.com)에서 가능하다.
임진환 중등교육과장은 "대학과 협력해 학생들에게 진로와 관련하여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으로 학업 설계 탐색의 기회를 넓혀 가고 있다. 지역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학교 밖 교육으로 교육생태계를 넓히고, 2025년 고교학점제에서 학점화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8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