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은 10월 31일 아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등 신규․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신규·저경력 교사의 학교생활기록부 작성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교원에 따른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격차를 해소하고, 올바른 관리 및 공정성, 신뢰도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를 위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과 학적 관리 업무처리지침 설명 순으로 진행하였다.
이경범 교육장은 "코로나19로 기초학력 저하,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시는 선생님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 선생님들은 교육과정, 수업, 평가, 생활교육의 전문가로서 학생들 개별 수준에 맞는 알찬 교육과정을 운영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기초학력 향상과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연수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2023학년도 초등 참학력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연수 계획을 수립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청년농어업인 성장 돕는다
- 2[기획] 아산시 지방세 ‘사상 최대’…도시 성장 속도 입증
- 3백석문화대, 충남영유아에듀케어연구소와 협약, ‘지역 맞춤형 학습 공동체’ 구축 나선다
- 4충남 맛집 방문하면 2만 원 쏜다
- 5충남문화관광재단, 지니(GEENIE) 콘서트 개최
- 6아산실버문화축제 성료
- 7로컬리티 선봉장 된 복기왕 의원, “사회연대경제 기본법 통과시키겠다”
- 8순천향대, 지역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물환경 살리기’ 환경정화 캠페인 전개
- 9백석대, AI 대전환 기업협업센터·지역협력센터 공식 출범...“지역이 함께 AI 시대로”
- 10충남도, 미래 충남 어촌발전기본계획 중간점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