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전한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초등돌봄전담사 연수 실시
공백 없는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공백 없는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3월 12일에 초등돌봄전담사들을 대상으로 ‘늘봄학교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비대면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의 목적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늘봄학교를 만들어 학부모들이 믿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도록 돌봄전담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다.
또한, 연수에서는 강화된 늘봄학교의 운영 안전 지침, 아동 보호와 귀가 지원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연수에 참석한 연양초 박은경 초등돌봄전담사는 "늘봄학교와 돌봄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내용과 실무를 중심으로 연수가 진행되어 매우 유익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안전한 돌봄교실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금의 교육복지과장은 "연수를 통해 늘봄학교가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늘봄학교를 만들기 위해 정책적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김태흠 지사, 내포 종합병원 부결…“보복성 인사 논란, 도청 내부 불만 폭발”
- 2충남경제진흥원 오신지우, 산불피해 돕기 성금 전달
- 3충남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사업 시작
- 4박미옥 충남도의원 ‘푸드테크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농수해위 통과
- 5김태흠 지사, “한덕수 총리, 이재명 후보 보다 휠씬 나아”
- 6이장우 시장, 과학기술과 시민의 힘으로 일류 대전 실현할 것
- 7최민호 세종시장, 한글 세계화·스마트 도시…일본·베트남과 손잡고 미래로
- 8오인철 충남도의원, 소규모 음식점 배상책임보험 지원 길 연다
- 9이연희 충남도의원 대표발의 ‘농촌 경제‧사회 서비스 활성화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 10천안시, 원성천·천안천‘벚꽃조명’ 가동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