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 대상은 18세 이상 아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아산시민 또는 아산시에 주소를 둔 사업체와 기관・단체 종사자이며, 아산시 통합예약시스템(http://yeyak.asan.go.kr)에서 1인 2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교양‧취미, 기술‧공예, 전문자격증 3개 분야에 대해 디지털 드로잉, 가죽 공예, 커피 바리스타 1급 등 총 94개 강좌 1,828명을 모집하며, 특히 3기에는 양장기능사 자격 취득 준비를 위한 강좌가 신설됐다.
교육 기간은 9월 4일부터 강좌별 12주간 또는 8주간 운영하며, 수강생 선발은 오는 28일에 시스템으로 무작위 자동 추첨한다.
당첨자는 당첨 문자(SMS)를 받은 시각으로부터 48시간 이내에 아산시 통합예약시스템(http://yeyak.asan.go.kr) 마이페이지에서 결제해야 하며(휴대전화 결제 불가, PC로만 가능), 시간 내 미결제 시 자동 취소돼 다음 대기자에게 자동 배정됨을 유의해야 한다.
오효근 평생학습과장은 "시민들에게 함께 배움을 나눌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민 요구에 맞춘 다양한 평생학습 강좌를 개설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모집 접수와 관련된 사항은 아산시 평생학습관 누리집(http://life.asan.go.kr)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041-537-390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