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은 호서대 이종원 학사부총장과 네이버클라우드 윤희영 총괄이사를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18일 호서대 본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클라우드 활용 활성화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클라우드 기반 창의 인재 양성과 검증된 융합형 우수 인재의 교육을 위하여 클라우드 개발 플랫폼 제공과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 협업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호서대 AI·SW중심대학 사업단은 클라우드 기반 개발자 교육을 위한 플랫폼을 네이버클라우드로 부터 폭넓게 지원받아 클라우드 기반 온오프라인 교육 지원과 전문 개발 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한 적극적인 협업으로 우수 클라우드 인력 배출이 기대된다.
이종원 부총장은 "국내 대표 클라우드 기업인 네이버클라우드와 인재양성 및 기술 협력을 통하여, AI 클라우드 기반 인재와 창의형 벤처 인재 양성으로 클라우드 산업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호서대학교는 벤처정신을 가진 사회공헌형 인재 양성을 위해 국가선도산업 인재 배출을 위해 힘써왔으며 특히 지난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되고, 2023년 7월에는 반도체 특성화 대학에 선정되는 등 급변하는 기술 경쟁 환경에 선도적인 IT 신기술 인력 배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