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지역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각 학교에서 요청하는 SW 교육 프로그램을 종합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문대는 2018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SW중심대학에 충청권 최초로 선정된 바 있다. 그간 기업 친화적 소통형 SW 전문 인재 양성과 타 분야 및 SW 소양을 겸비한 SW융합인재를 양성해 왔다.
작년에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의 ‘2022년 방학중 SW‧AI 교육 캠프’ 운영 대학으로 선정되면서 경기도 및 충남도 지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SW 및 AI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선문대는 이번 사업의 천안 지역 주관 대학으로 선정되면서 그간의 경험을 활용해 맞춤형 SW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방과후학교 사업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오는 12월부터 3개월간 충남교육청에서 지정한 천안 지역 3개교를 대상으로 30시간 대면 및 원격 수업을 진행한다. 사업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대폭 확대해 진행된다.
선문대 SW가치확산 김창재 센터장은 "선문대는 SW중심대학에 선정된 후 학생과 교사는 물론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도 SW‧AI 교육을 통한 가치 확산에 주력해 왔다. 그간 구축해 온 인프라와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사업도 성공적으로 진행해 지역 SW‧AI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