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치] 아산교육지원청은 10월 19일, 26일 2회에 걸쳐 초등돌봄전담사들 78명을 대상으로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초등돌봄교실은 돌봄이 필요한 학생으로 구성된 교실로 방과후 돌봄은 물론 교육활동, 놀이활동 등 안전한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돌봄교실을 관리하는 돌봄전담사들은 아이들의 신체적, 심리적, 정서적 돌봄을 책임지고 있기때문에 중요한 담당하고 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학기마다 지속적으로 돌봄전담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안전에 관련된 연수를 상반기에 진행했으며, 이번 연수에는 "돌봄전담사 이해와 생각나눔”이라는 주제로 ‣자기소개하기 ‣모둠활동(나를표현하기) ‣칭찬하기 ‣격려하기 ‣토의활동(갤러리워크) 등 나를 표현하고 돌봄전담사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초등돌봄전담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돌봄전담사 업무를 공유할 수 있었고, 다른 학교에서 근무하고 계시는 초등돌봄전담사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더불어 퍼실리테이션 활동을 통해 신규‧중‧저‧고경력으로 모둠을 나눠 업무에 대한 고민과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초등돌봄전담사들의 다양한 연수 제공을 통해 돌봄전담사간들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서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안정적인 운영이 정착될 수 있기를 바라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