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는 선문대 산학협력단(단장 이희원), LINC3.0사업단(단장 김종해)이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배경화)와 원우회인 (사)충남대전세종 강공회가 후원하는 CEO 과정으로 10월 10일부터 12월 12일까지 운영됐다.
제18기 과정은 ‘디지털 전환 시대, 기업의 지속성장 전략’이란 주제로 ‘조직 갈등 위기 극복’, ‘디지털 변환 시대의 신기술 동향’ 등의 특강과 소재‧부품‧장비 분야 기업의 CEO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 과정 중 워크숍 기간에는 한국천연색소산업화센터를 견학해 지역 대학과의 연계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 사회 상생발전 사례를 배우고, 문경오미자테마터널을 방문해 도시 재생 우수 사례를 배우는 등 흥미로운 커리큘럼으로 수업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날 수료식에는 문성제 총장, 배경화 본부장, (사)충남벤처협회 남승일 회장, (사)강공회 윤충희 회장, 이희원 단장과 참여 기업 및 선문대 교수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문성제 총장은 "저성장시대에 선문대 CEO아카데미가 기업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새로운 엔진이 되기를 기대한다. 선문대는 지역과, 지자체, 기업과 소통하고 교류하면서 지역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대학, 지역 경제를 이끌어갈 창의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함으로써 지역 기업과 공생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