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023학년도부터 세종시 지역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세종미래학교 정책을 추진한다.
세종미래학교는 모든 학교가 개성과 전문성을 갖춘 특별한 학교 만들기, 세종형 학력을 갖춘 자기주도적인 학습자로 살게 하기, 학습‧돌봄‧여가 등 학생의 삶 전체를 통해 교육하기를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각 학교가 스스로 책임성을 가지고 학교공동체의 요구와 특수성을 반영하여 우리 학교만의 창의적교육과정을 수립, 운영, 평가한다.
또한, 학교-마을-교육청이 긴밀하게 연결하고 소통‧협력해 교육생태계 조성을 통해 이루어간다.
정책간담회는 11월 16일 유치원장(대표 5인), 11월 23일 중등학교장(대표 6명), 11월 28일 초등학교장(대표 7명) 3차례에 걸쳐 열린다.
정책간담회에서는 2022년 하반기 학교급별 교(원)장‧교(원)감 회의 결과(9월 28일~10월 18일, 7회 운영)를 바탕으로 학교 현장의 실태와 지원 요청 사항을 전달하고, 세종미래교육 정책의 현장 안착을 위한 협조 요청 사항을 나눈다.
주요내용은 세종미래학교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안내와 교원 역량 강화 방안, 세종미래학교 내실있는 운영과 학교 간 격차를 줄이기 위한 도움자료와 우수 사례 공유, 세종형 학교평가에 대한 학교 자율성 존중과 지원 등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비전의 핵심으로 추진되는 세종미래학교 정책이 학교 현장에 잘 뿌리내릴 수 있기 위해서는 학교장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라며, "학교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서로 소통하면서 세종의 모든 아이들이 특별한 학습자로 성장하고 세종의 모든 학교가 특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 ‘도심항공교통’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
- 2순천향대, 'AI융합 바이오의약품 특성화 인재양성사업단' 발대식 개최
- 3아산시, 달그樂페스티벌 축제서 착한 소비 문화 알려
- 4아산시, ‘청소년 진로 축제’ 성료
- 5이효성 의원, “사회복지시설 인력난 해소 제도적 지원 필요”
- 6아산시, 다문화·외국인 안전교육 추진
- 7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우리는 함께할 때 더 완전해져”
- 8충남문화관광재단,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수상
- 9구형서 충남도의원, 에너지전환 기업 육성 강조...'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참관
- 10힘쎈충남 ‘국비 12조 시대’ 눈앞…역대 최대 신규 사업 반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