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 발전 연구회는 관내 영양교사, 영양사, 조리사들로 구성되었으며, 매년 월별로 정기모임을 추진하고 주제를 자유롭게 선정하여 연구회를 진행했다.
총 10팀으로 구성된 2023학년도 학교급식 발전 연구회는 함께 소통하고 협력했으며, 세종시교육청은 연구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이번 학교급식 발전 연구회 활동 주요 내용으로는 ▲향토·세계 음식·채식·NON-GMO 등 이벤트 식단과 조리법 책 제작 ▲탄소중립을 위한 시각 자료 제작 및 저탄소 급식 조리법 개발 ▲영양상담 사례 수집 및 식생활 교육자료 연구 및 개발 등이 있다.
더불어, 세종시교육청은 연구회 활동 우수사례 등의 성과를 공유하고 연구회 활동 결과물을 자료집으로 발간하여 학교 현장에 홍보했다.
이번 자료집 발간으로 학교급식의 질 향상뿐만 아니라 식생활 교육의 실효성 향상과 학생들의 바람직한 식생활 습관 형성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자 교육복지과장은 "2024년에도 학생들의 고른 영양 섭취와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학교급식 관계자와 소통하겠다.”라며, "질 좋고 맛있는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024학년도에도 학교급식 발전 연구회를 추진하여 영양교사, 영양사, 조리사의 역량 강화와 직무능력 향상은 물론 학교급식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