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치]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은 2월 28일(수), 대회의실에서 중학교 학생평가 담당부장 및 평가지원단 72명을 대상으로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연수는 각종 계획 수립 등으로 바쁜 단위학교의 3월 학사 일정을 고려하여 신학기 시작 전 업무담당자들에게 단위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 개정 및 평가계획 수립에 빠른 도움을 주고자 2월 말에 선제적으로 실시되었다.
연수 내용은 대전광역시교육청의 ‘2024학년도 중학교 학업성적관리시행지침’ 개정사항 및 주요 내용을 안내하였고, 그에 따른 단위학교 교과별 평가계획 수립 시 유의사항을 중점적으로 연수하였다.
단위학교 업무담당자들은 이번 연수를 토대로 대전광역시 학업성적관리지침의 내용을 반영하여 평가의 타당성, 객관성, 공정성, 투명성,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을 개정 및 정비하고, 교과별 평가계획 수립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한편, 21명으로 구성된 서부 학생평가지원단도 함께 연수에 참여하였으며, 향후 지원단은 단위학교 교과별 평가계획 점검 및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통해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학생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단위학교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숙 중등교육과장은 "연수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학생평가 계획 수립 및 시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평가지원단 운영 ․ 컨설팅 지원 등 단위학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