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용보증재단은 4월 23일 논산열린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소상공인 대상 찾아가는 ‘SNS 마케팅 인스타그램’ 교육을 실시했다.
소상공인이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이해하고 차별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실무에 직접 적용 가능한 실습 위주로 꾸려 전분가의 밀착 지도로 진행됐다.
첫 강의에서 김두중 이사장은 사업에 정보와 지식을 접목시킬 마케팅과 브랜딩 전략 방향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일관되고 확고한 브랜딩을 통해 이미지를 만들고, 이를 널리 알려 목표에 집중해 성공적인 마케팅 결과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구 활용을 탐색하며, 어떻게 변화시켜 나갈 것인지에 대한 방향 제시와 새로운 도전에 대비한 사업 시 자신만의 기준점 같은 의견을 피력했다.
그러면서 "기업의 개성을 표출해 소비자에게 브랜드 기억을 불러일으키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각인시킬 수 있는 콘셉트를 설정하는 것에 적극적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색상, 패턴, 소재 등의 어울림에서 영감을 얻고 나만의 콘텐츠를 창출할 수 있어야 한다”라는 구체적인 지침도 제안하며 성공하기까지의 사례들과 자신의 경험담도 풀어내며 쉽고 재미있게 특강을 이어갔다.
그는 또 "대충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거나 깊이 생각 안 했던 부분들 또한 관심사를 살펴 사람의 마음을 열어주고 그로 인해서 나의 충성고객이 되게하는 것도 마케팅이 꼭 필요한 이유다. 아울러 효과적인 전략을 설계하고 이를 실행할 역량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특성에 맞게 다양한 교육을 통해 견문을 넓히기를 조언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금융 지원이 얼마만큼 절실하고 필요한지에 대해서도 골고루 많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라는 김태흠 충남지사의 당부”의 말을 전하며 "충남신용보증재단을 잘 활용하시고 사업 성과를 많이 내는 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란다.”면서 격려하고 앞길을 응원했다.
인스타그램 주요 내용은 ▲소셜 마케팅 플랫폼별 특징 및 트렌드에 대한 이해 ▲인스타그램 홍보를 위한 필수 기능 ▲게시물, 릴스 만들기 및 콘셉트 잡기 등 교육으로 구성돼 지역 소상공인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성황리 진행 중이다.
자세한 교육 안내 및 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