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사)한국호텔관광학회 추계 학술대회 열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백석대, (사)한국호텔관광학회 추계 학술대회 열어

[크기변환]1. 2024 (사)한국호텔관광학회 추계 학술대회_개회식.JPG


[시사캐치]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11월 30일 오후 1시부터 교내 본부동 일원에서 2024 (사)한국호텔관광학회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 발표는 ‘호텔ㆍ관광교육 패러다임 변화와 미래교육 대전환 방향과 전략’을 주제로 미국 찰스턴대(College of Charleston) 김영훈 교수와 ‘K-FOOD(K-위생의 글로벌화를 통한 관광산업제고)’를 주제로 연세대 함선옥 교수가 나섰다.

 

이날 환영사를 전한 백석대 송기신 총괄부총장은 "우리 대학은 관광학부 내 관광 관련 다양한 전공으로 우리나라 관광 사업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학회를 우리 대학에서 개최하게 돼 감사드리며, 백석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학술연구논문 발표와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도 함께 진행됐는데, 전국 9개 대학 27개 팀이 참가했다. 공모 내용은 ‘MZ세대 시각에서의 각 대학이 소재한 도시의 관광 활성화 방안’이다. 학회를 축하하기 위해 박상돈 천안시장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은 교통의 요지이자 독립기념관, 독립운동가 유관순 열사와 이동녕 선생의 출생지로 민족의 성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충분한 관광 잠재력을 가졌음에도 그간 그렇지 못했다”라며 "현재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와중 한국호텔관광학회 학술대회가 천안에서 열려 기쁘고 감사드린다”고 축사를 전했다.

 

한편 2천여 명이 가입되어 있는 (사)한국호텔관광학회는 1998년 설립되었으며, 발행 학회지 ‘호텔관광연구’는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로 발간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