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유치원 생활기록부는 준영구 보존해야 할 공공 기록물로 전자적으로 생산 관리되어야 하는 법정 장부이다. 이번 연수는 아산 관내 공사립 유치원 희망 교원으로 유치원 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준수로 관리의 공정성 및 신뢰도를 제고하고 유아교육 현장의 교육력 강화로 교육과정 운영을 내실화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연수 강사인 배방유치원 윤정회 교사는 유치원 생활기록부 현장지원단으로 활동하면서 일부개정된 유치원 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지침에 맞는 유치원 생활기록부 기재 요령을 전달하였고, 현장 주요 사례 및 질의응답을 ‘Q&A 패들릿 공유방’을 활용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현장 맞춤형 연수로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유치원 생활기록부의 기재요령을 다시 한번 숙지하는 기회가 됐으며 유아의 발달을 기록하는 과정에서 다소 모호했던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서우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 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제고하여 모든 유아들의 강점과 개별적 특성을 발견하고 다양한 놀이 경험이 발달과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촉
- 2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기관장들과 부강면 고민 해결 ‘총력’
- 3강훈식 실장, 제2중앙경찰학교까지 가져오나!
- 4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윤희수 작가 '윤희수:걸어둔 질문' 개인전
- 52027 충청 유 대회 ”성공 개최 충청권 합동 토론회 연다
- 6장동혁, 국민의힘을 바꾸려 한다…이젠 달라질까?
- 7아산문화재단 지원, 지역 예술가들 작품 활동 활발
- 8안전한 등굣길은 우리가 책임진다!
- 9충남교육청, 지능형 영어교실 활용 영어수업 컨설팅
- 10아산교육지원청 ‘충남고입시스템 활용’ 배움자리 운영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