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태국방콕식품전시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로 참가 기업 수를 전년도 10개사에서 20개사로 확대 지원한다.
충남관 단체참가 지원은 충남도에서 농식품 및 수산 분야 8개사를 모집하며, 진흥원에서는 도내 식품 제조기업 총 12개사를 모집한다. 선발 시 부스 설치·장치 임차료 및 통역 지원, 물류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해 충남도는 THAIFEX에서 8만5천여 명의 바이어들이 참여한 가운데 1,706만 달러 규모의 계약 MOU를 체결했으며, 약 100억원에 달하는 수출 성과를 거두었다.
㈜갓바위(대표 이계옥, 주생산품: 조미김, 충남 보령시 소재)는 50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며, 유럽 바이어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추가적인 수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에프엔바이오㈜(대표 김동호, 주생산품: 발포비타민, 충남 서산시 소재)는 해당 전시회를 계기로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바이어와 다시 연결됐다. 이를 통해 태국 현지 직판이 다시 가능해졌으며. 500만달러의 계약MOU를 체결했다.
㈜에스글로벌(대표 김영선, 주생산품: 펫(PET) 사료 및 영양제, 충남 아산시 소재) THAIFEX에서 보기 드문 펫푸드 제품으로 관련 바이어들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바이어가 전시회를 방문해 현장에서 3만 달러를 계약하고, 즉시 구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2025년 THAIFEX 충남관 참가 기업 모집은 충청남도 온라인 수출지원시스템(https://cntrade.chungnam.go.kr)에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모집 마감일은 3월 5일 수요일 오후 2시까지다.
김찬배 진흥원장은 "고환율·고물가 등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도내 중소기업들의 수출 확대를 위해 진흥원이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이번 충남관 단체 참가 지원을 통해 도 수출기업들의 동남아 시장 진출을 돕고, 수출 성과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