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교육행정 전문성 강화 및 현장 실무 능력 배양
이번 연수는 신규 공무원들이 교육행정 업무의 기본을 습득하고, 학교 현장에서 실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연수 내용은 ▲청렴도 향상 교육 ▲기록물 관리 ▲학교회계 시스템 운영 ▲교육공무직원 급여 및 수당 ▲4대보험 및 세무관리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학교 행정실에서 같은 업무를 담당하는 선배 교육행정직 공무원을 강사로 초빙해 강의 수준에 맞는 교재를 제작하고, 생생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신규 눈높이에 맞춘 수준별 교육을 실시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신규 공무원은 "이론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실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되어 실무 적응에 큰 도움이 됐다”라며, "특히 선배 공무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맹수호 아산교육지원청 행정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학교 행정 업무를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조직 내에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신규 공무원들이 역량을 지속적으로 키울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세종시의회, 청소년 선진 정책 도입 연구모임
- 2충남도의회, 선비의 청렴한 삶 배우다
- 3충남문화관광재단, 장애예술 거점 창작공간 운영 국비 2억 원 확보
- 4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마을안길 통행 갈등 현장 찾아 소통
- 5충청광역연합의회 제5회 임시회 초광역행정산업위원회 열어
- 6대전시, 대전사회복지회관 디자인 5개 공개
- 7오세현 아산시장 취임 100일, 눈부신 성과로 50만 자족도시 ‘성큼’
- 8안치영 충청광역연함의원, 관광 사업 ‘무장애시설’ 도입해야
- 9김응규 충청광역연합의원,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 강력 반대
- 10충남교육청, 작은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지속성장 기반 마련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