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치]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2023학년도 중학교 예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12월 14일(수) 예비 학부모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예비 학부모 교육은 충청남도교육청 진로융합교육원 박현동 교육연구사를 강사로 중학교 교육과정, 교과 평가,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및 자유학기제, 중학교 생활 안내 등 1학년 중학생이 되면 달라지는 것들을 구체적으로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고등학교 전기 학교와 후기 학교 구분 후 선택할 수 있는 고등학교 입학전형 안내까지 마련되었다.
강사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바라보고 도와주어야 하는지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공부와 진로 모두 중요하지만 그 기저는 건강과 관계이며, 학생들이 학교 현장의 다양한 교육활동에 의미 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끝까지 믿고 응원해주시기를 당부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이번 연수를 통해서 자유학기제의 많은 궁금증이 해결되었고, 자유학기제가 학력 저하의 원인이 된다는 막연한 불안감에서 벗어나는 계기가 됐다”며 "현장감 있는 자세한 안내로 우리 아이가 맞이할 미래교육의 방향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2023학년도에도 학교교육과정을 바르게 이해하고, 가정에서 자녀들과 바르게 소통할 수 있도록 다채롭고 다양한 학부모 교육을 계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