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수는 2025년 3월 26일(수) 오후 2시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국제교육교류센터 3층 대강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연수에는 장애인 일자리사업을 운영하는 각급 기관의 담당자 41명이 참석하였다.
연수는 장애인 일자리사업의 현황 소개(이유리 장학사, 유초등교육과)와 장애인 일자리 복무 및 급여 안내(김동우 주무관, 새롬초등학교), 직장 내 장애인 근로자 인식개선 교육(양수현 강사, 블룸워크 대표)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담당자의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진행되었다.
특히, 장애인 근로자의 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효율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블룸워크 양수현 대표가‘직장 내 장애인 근로자 인식개선’을 주제로 강의를 했다.
박은주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장애인 일자리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어 세종시교육청이 장애인 친화적인 근로환경이 되도록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근로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수와 인식개선 사업으로 장애인 근로자의 직장 적응력을 높이고,b장애인 일자리사업 운영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보다 나은 장애인 친화적인 근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