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페스티벌은 ‘통합데이터지도에서 제공되는 데이터 분석’을 주제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후원하고, 호서대·고려대·서울시립대·충남대 컨소시엄으로 이루어진 DS플러스차세대융합인재양성사업단 주최, ㈜애드아이티 및 호서대 DS플러스 사업단 공동주관으로 지난 16일 NIA 서울사무소에서 개최되었다.
대회는 4개 대학의 총 50여 개 팀이 참여했고 대상은 서울시립대 ‘STAI’팀, 최우수상은 고려대 ‘604의 전사들’팀 및 호서대 ‘다.만.우’팀, 우수상은 고려대 ‘실버팰리스’팀, ‘Synonym’팀 및 ‘판다스동물원’팀이, 장려상은 호서대‘바비보약’및 빅데이터사나이s’외 3팀이 각각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호서대‘다.만.우’팀은 가전제품 에어프라이어의 상품리뷰를 이용한 제품 키워드 자동분류 서비스 방법을 제안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성용 호서대학교 DS플러스 사업단장은 "호서대학교 빅데이터AI학과 학생들의 분석능력이 국내 최고 수준임을 나타내는 쾌거”라고 밝히며, "향후 학생들에 대한 더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분석 역량 및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구는 곧 미래다!
- 2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베뉴 사용협약 본격 시동
- 3선문대, 네팔 카트만두대 간호학과 교수진 초청 ‘성과기반 간호교육 연수’ 성료
- 4순천향대, AI의료융합 기반 글로벌 캠퍼스 교류 시작
- 5충남문화관광재단, MZ세대 저격 여행상품과 SNS 이벤트 공개
- 6아산시, 농업인 ‘에어냉각조끼’ 보급
- 7대전시 정림동 도시재생 거점 ‘수밋들 어울림 플랫폼’ 개관
- 8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제주 IB 공교육 현장 방문
- 9충청광역연합의회, ‘행정수도 완성 특별법 제정 및 개헌 촉구’건의안 채택
- 10충남교육청, 학교복합시설 ‘충남체육문화복합센터’ 건립 협약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