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협약은 미래 산업수요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공동발전을 목표로, 양 기관이 교육·봉사·연구 분야는 물론, 실질적인 산학협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산학협력 인적·물적 자원 교류 ▲지역사회 연계를 위한 공동 기술개발 및 수익 창출 ▲기술·경영자문 및 공동장비 활용 ▲산학공동 교육과정 개발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나은필병원은 간호학과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1천만 원을 백석문화대에 기부하겠다고 약정했으며, 이는 지역사회 의료기관이 대학 교육을 신뢰하고 응원하는 뜻깊은 상징으로 받아들여졌다.
나은필병원 김종필 병원장은 "백석문화대와의 협력은 지역 의료와 교육의 상생을 위한 의미 있는 발걸음”이라며 "향후 천안지역 우수인재 채용을 포함한 지속적인 협력과 더불어, 교육·봉사·공동연구 및 장비 활용 등 실질적인 산학협력 활성화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으로 연계되는 우수 사례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간호학과에 약정한 1천만 원 장학금은 간호교육의 질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은필병원은 2021년 개원 이후 지역사회 의료발전에 기여해 왔으며, 2022년 ‘수부세부 전문의 수련병원’으로 지정된 데 이어, 2025년에는 중부권 최초로 ‘수부접합 전문병원’으로 현재 대전·세종·충남 지역 수부 전문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초청작 ‘비손’ 공연
- 2[기획] 아산시, 청년의 몸과 마음 품는 도시
- 3충남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부여에서 2회차 연다
- 4김태흠 지사, 충남지역아동센터연합회 간담회 가져
- 5대전·충남 행정통합, 대전 동구에서 주민 의견 들어
- 6충청광역연합의회, 충청권 발전 위한 힘찬 도약!…합동 의정연수 성료
- 7백석대, 지역청년 대상 ‘드론 활용 특강 및 실습’ 교육
- 8선문대, 외국인 유학생 국내 취업 및 정주 교육 박차
- 9충남문화관광재단 “예술가의 아뜰리에”프로그램 운영
- 10천안서 ‘대전·충남 행정통합’ 의견 들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