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식전 브라스밴드, 아산시립합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박경귀 아산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 새해 인사, 아산 무궁화 프로축구단과 아산시청 하키팀의 2023년 출전 각오, 해오름 순간에 맞춘 해맞이 퍼포먼스가 이어질 예정이며, 시민과 함께하는 일출 감상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농협중앙회 아산시지부가 마련한 떡과 하나은행 아산금융센터에서 마련한 떡국, 아산청년회에서 마련한 어묵, 아산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준비한 핫팩 나눔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새해 다짐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소원성취 트리도 운영돼 활기찬 새해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신년 해맞이 행사가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열리게 돼 뜻깊다”며 "계묘년 새해를 다 같이 힘차게 시작하면 좋겠다. 2023년 아산시 신년 해맞이 행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 다수 운집에 따른 사고 예방을 위해 행사장 주변 질서유지 및 교통·주차 통제 인력, 구급 차량, 화재 대응 인력과 장비를 행사장 곳곳에 배치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행사 당일 행사장 참여 인원 동선 관리, 안전 통제, 안전관리 요원 배치 등 상황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