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2022 교육복지안전망 행복성장프로젝트Ⅰ, 공동생활가정과 함께 하는 아산교육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 교육복지지원센터는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의 일환으로 「행복성장 프로젝트Ⅰ-협동화 전시 연계 모금」을 통한 기부금으로 18일 공동생활가정(그룹홈 7가정)에 방문하여 간식 교환권(200만 원 상당)을 전달하였다.
이번 행사는 6월 당림미술관에서 진행된 가족별 사계절 협동화 작품을 아산교육지원청 1층과 아산도서관 1층에 전시하며, 전시 기간 중 공동생활가정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아산교육지원청 교직원 대상 모금을 진행하였으며, 아산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임원진이 뜻을 함께 해 더 큰 의미가 있었다.
「행복성장프로젝트Ⅰ」은 공동생활가정에서 생활하는 학생과 그 가족 구성원이 소통과 교감을 통해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매월 다양한 테마별 체험교육활동을 지원하는 가족 기능 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5월 숲체험 ▶6월 미술관체험 ▶7월 제과제빵체험 ▶8월 롯데월드탐방 ▶9월 온양민속박물관 온양팔경 ▶10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1박 2일 캠프를 진행하였다.

아산지역 공동생활가정(대표 김륜형)에서는"아산교육지원청과 함께 「2022 행복성장프로젝트Ⅰ」은 코로나로 어려운 시간을 보낸 우리 그룹홈 전체 가족들이 행복하고, 따뜻하고, 위로받고, 사회가 함께 한다는 느낌, 특히 미술관에서 직접 그린 협동화가 전시된 것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의 자존감이 더 높아졌으며, 지난 주말 참여한 1박 2일 캠프 중 캠프파이어, 고구마 굽기 등은 아이들의 인생에서 잊지 못한 추억을 만들어 주었다. 이렇게 모금을 통한 간식 교환권까지 전달해 주셔서 감사하다. 기울여주신 관심과 사랑에 더욱 큰 책임감을 가지고 그룹홈 학생들의 행복 성장을 지원하는 그룹홈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범 교육장은"교육복지안전망사업과 함께 지역사회 자원을 연결하여 도움이 꼭 필요한 학생과 그 가족들이 더 나은 교육적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하였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청년농어업인 성장 돕는다
- 2[기획] 아산시 지방세 ‘사상 최대’…도시 성장 속도 입증
- 3백석문화대, 충남영유아에듀케어연구소와 협약, ‘지역 맞춤형 학습 공동체’ 구축 나선다
- 4충남 맛집 방문하면 2만 원 쏜다
- 5충남문화관광재단, 지니(GEENIE) 콘서트 개최
- 6아산실버문화축제 성료
- 7순천향대, 지역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물환경 살리기’ 환경정화 캠페인 전개
- 8백석대, AI 대전환 기업협업센터·지역협력센터 공식 출범...“지역이 함께 AI 시대로”
- 9충남도, 미래 충남 어촌발전기본계획 중간점검
- 10로컬리티 선봉장 된 복기왕 의원, “사회연대경제 기본법 통과시키겠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