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은 호서대 김상범 산학협력부단장, 강신기 벤처교육원장, 전수진 AI·SW교육센터장과 천안교육지원청 박종덕 교육장, 차덕환 중등교육과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라운지에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천안시 초중등학생 및 초증등 교원, 지역주민을 위한 디지털·상상이룸교육 프로그램 운영지원 △디지털교육 운영을 위한 전문인력 및 공간 활용 △천안 디지털 교육 발전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호서대학교 AI·SW교육센터에서는 천안교육지원청과 오는 6월~7월에 관내 초중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상상이룸교육 교원 연수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상상이룸 메이커 프로젝트 교육을 위해 학급 및 개별단위 체험교실을 호서 메이커스페이스 사업과 연계하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원교 단장은 "본교의 AI·SW교육센터 및 SW중심대학사업 등과 연계하여 호서 메이커스페이스 공간을 적극 활용한 초중등 디지털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천안교육지원청 박종덕 교육장은 "천안 지역의 디지털·상상이룸 교육을 위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호서대학교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이와 더불어 천안교육지원청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