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업종의 자영업자, 예비창업자들에게 디지털 전환을 돕고 교육받은 내용을 실전에서 실현해 내어 성공적인 자립과 더 높이 발돋음 할 수 있도록 지역밀착 포용 실천에 노력을 펼치고 있다.
온라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실제 사업 성공과 수익 창출로 이어지도록 도울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우리동네 당근마켓 홍보하기 실습 교육을 5월 31일 태안지역에서 실시하고 마케팅전략에 대한 정보공유의 장을 열었다.
이날 태안지역 정광섭, 윤희신 충남도의원이 교육장을 방문해 자영업자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교육의 첫 시간은 김두중 이사장이 재단의 다양한 지원 사업에 대한 소개와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자금지원 확대 방안에 대해 설명을 이어갔다.
김두중 이사장은 "김태흠 지사님의 소상공인 지원 대책으로 전국에서 처음 저금리 대출 보증지원을 5천억으로 대폭 늘려 5천만 원까지 이자를 1%대로 해드린다.”며 공적금융기관인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용을 적극 권했다.
특히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 현금 서비스나 카드론 쓰지 마시고 충남신용보증재단에 오시면 된다. 비싼 이자를 주고 금융 활용할 필요 없고, 어떤 방식이든 싼 이자를 찾아야 되고 발품 파는 만큼 혜택을 본다."며 재단을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충남신용보증제단은 항상 여러분들 곁에서 작으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또 내 사업을 하면서 필요한 지식과 알아야 할 정보들에 대해 다각도로 활용하시길 바란다”며 사업 성공과 번창을 기원했다.
이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듣기 위해 김두중 이사장과 정광섭, 윤희신 충남도의원은 전통시장 상인회를 찾아 여러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시장 현장을 둘러봤다.
한편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온·오프라인 교육은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우리동네 당근마켓으로 홍보하기 실습과 ▲창업아카데미 ▲노무 ▲세무 등 역량강화 과정은 온라인(ZOOM)을 통해 실시간 강의로 진행된다.
6월 SNS 마케팅 실습 교육은 20일 당진, 22일 예산지역에서 실시한다.
교육 신청 등 일정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나 전화(041-530-3888)로 문의하면 된다.
윤희신 충남도의원
정광섭 충남도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