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캐치] 대전광역시교육청은 7. 10.(월) ~ 7. 14.(금)까지 5일간 마을과 학교가 협력하여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대전마을교육공동체 홍보를 위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실시하는 퀴즈 이벤트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마을주민 등 대전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자 중 200명을 추첨하여 5천 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교육청 홈페이지 및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 방문 후 마을교육공동체와 관련된 퀴즈를 풀고 간단한 설문에 참여하면 된다. 당첨자는 7월 19일(수) 대전광역시교육청 누리집 및 SNS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올해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협력 문화 형성을 위하여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모단체 컨설팅 지원과 학교 역량강화 연수 추진, 자치구와 함께 협약으로 지정한 행복이음교육지구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김종하 혁신정책과장은 "마을과 학교가 협력하여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서는 사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퀴즈 이벤트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마을교육공동체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