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천안교육지원청, AI교육·마주온 창의적 수업사례 공모전…천안 인공지능 교육 우수성 입증”
기사입력 2022.11.18 19:24
천안교육지원청은 작년 가을에 개소한 천안AI꿈키움터를 중심으로 학생, 교원,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다양한 인공지능 교육을 펼쳐 나가고 있으며 지난 11월5일에는 상명대 체육관에서 2022 천안 AI·SW교육 한마당을 개최하는 등 미래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2022 인공지능교육·마주온 창의적 수업사례 공모전의 쾌거는 천안교육지원청의 인공지능 교육의 노력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다.
충청남도교육청과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이 주최·주관하는 2022 인공지능교육·마주온 창의적 수업사례 공모전은 인공지능교육 실천 및 충남교육청이 개발한 통합플랫폼 ‘마주온’ 활용 활성화와 교원의 인공지능 수업 전문성 신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충남의 초·중·고등학교(특수학교 포함) 교원 194명이 공모에 참여하였고 인공지능교육과 마주온 두 가지의 공모 영역으로 나누어 참여하였다. 공모전 결과를 중심으로 우수 수업사례집을 제공하며 2023년에도 인공지능교육·마주온 창의적 수업사례 공모전은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한다.
박종덕 교육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공지능교육·마주온 이용 확산으로 미래교육 기반 구축되고 교원 전문성 신장 지원으로 학생 디지털 역량 함양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2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3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4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5[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6이장우 대전시장, 소상공인 ‘전방위 지원’
- 7천안시,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 8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지·산·학·연협력센터 성과공유회’ 성료
- 9안장헌 충남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으로 ‘의정 성과 6관왕’ 달성
- 10구형서 충남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3회 수상… 충남도의원 유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