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11월 22일(화) 2022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기간 중‘학교주변 유해화학물질 사고’를 가장한 토론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토론훈련은 실제로 화학공장 등에 인접한 학교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학교주변 유해화학물질 사고발생’이라는 상황을 설정하여 사고 발생 시 사고대책본부의 역할과 임무에 대한 심도있고 구체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산업화가 가속화되는 현시점에서 발생가능성이 높아지는 학교주변 유해화학물질 관련 사고 문제에 대하여 가상 상황을 설정하고 이에 따른 개개인의 구체적 임무와 대응방안을 도출하여 유사사례에 대한 매뉴얼 제작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박종덕 교육장은 "이번 토론훈련을 계기로 학교주변 유해화학물질 사고발생시 천안교육지원청의 체계적이고 발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매뉴얼 및 시스템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2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3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4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5[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6이장우 대전시장, 소상공인 ‘전방위 지원’
- 7천안시, 2026년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 8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지·산·학·연협력센터 성과공유회’ 성료
- 9안장헌 충남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으로 ‘의정 성과 6관왕’ 달성
- 10구형서 충남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3회 수상… 충남도의원 유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