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창업지원단은 11월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2박 3일간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공주한옥마을에서 ‘2022학년도 창업캠프’를 진행했다.
창업캠프는 △인재유형 분석 및 나의 강점 유형 파악 △국내외 성공 스타트업, 유니콘 기업 분석 △사칙연산 아이디어 발상법의 적용 △시장조사 결과물을 통한 창업 아이템 차별화 전략 △키워드 검색을 통한 창업 네이밍/로고 도출 △수익구조 구축 △창업기업 견학 △홍보 마케팅 △투자유치 계획서 작성 등으로 구성됐다.
마지막 날에는 팀별로 투자유치를 목표로 투자자들을 설득하는 ‘모의 IR피칭’을 진행해 피칭의 문제점을 알고, 수정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백석대 이감용 창업지원단장은 "창업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함께 모여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강점을 찾으며 함께 나아가는 시간은 추후 직접 창업을 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별히 마지막 날 진행된 모의 IR피칭은 투자자들을 만나기 전 사업 문제점에 대해 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창업캠프에 참가한 경상학부 1학년 김준수 씨(20ㆍ남)는 "창업동아리에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아 창업에 대한 막연한 기대만 갖고 있었다”며 "이번 캠프에서 창업에 대해 무엇을 검토하고 고민해야할지 알게 됐다. 창업에 한 발짝 다가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4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김태흠 충남도지사,, 기업 새싹 스타트업 제대로 키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