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11월 30일(수)에 ‘민주적 협의를 통한 교육활동 중심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2022 하반기 혁신동행학교(초등) 담당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지난 5월, 11월에 열린 학교혁신 이야기한마당과 연동된 금번 연수는 혁신학교의 성과가 혁신동행학교에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학교업무최적화가 교육의 본질인 교육활동에 집중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 점이 주목되었다.
초등학교 규모별로 강사들을 초청하여 이전까지의 혁신학교에서의 사무분장에 대한 학교 철학과 원칙, 접근 방법과 절차, 협의 방식, 학교별 사무분장 분석, 각 학교의 특색 등을 간단한 발제 형식으로 듣고 질의와 응답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양당초등학교 김미연 교사는 "혁신동행학교의 두 가지 과제 중 하나인 민주적 협의 문화의 구체적 방법과 협의를 통한 사무분장의 효율적 방안을 고민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고 후기를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 내용은 물론 현장 교사들이 제기한 사전 질문과 사후 의견을 정리하고 분석하여 내년 학교혁신과 학교업무최적화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혁신 중학교, 고등학교의 성과를 연구할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세종시의회, 청소년 선진 정책 도입 연구모임
- 2충남도의회, 선비의 청렴한 삶 배우다
- 3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마을안길 통행 갈등 현장 찾아 소통
- 4충남문화관광재단, 장애예술 거점 창작공간 운영 국비 2억 원 확보
- 5충청광역연합의회 제5회 임시회 초광역행정산업위원회 열어
- 6대전시, 대전사회복지회관 디자인 5개 공개
- 7오세현 아산시장 취임 100일, 눈부신 성과로 50만 자족도시 ‘성큼’
- 8안치영 충청광역연함의원, 관광 사업 ‘무장애시설’ 도입해야
- 9김응규 충청광역연합의원,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 강력 반대
- 10충남교육청, 작은학교로 찾아가는 연수…지속성장 기반 마련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