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연수는 초․중․고 40교의 교육복지 업무담당 교사와 징검다리교실 운영 교사 40여명이 참석했으며 ▶1부 교육복지안전망사업 안내 ▶2부 학교 현장에서의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 연수 순으로 진행했다.
연수에 참석한 권곡초등학교 교사는 "교육복지안전망사업을 통해 시력교정이 필요한 학생을 발굴하고 지원해준 사례가 있다. 안경 착용 후 수업 시간에 보이던 특이한 행동이 사라졌다”라며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의 필요성을 말했다.
이경범 교육장은 "교육 현장에서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에게 따뜻한 징검다리가 되어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교사들을 격려했다.
교육복지안전망사업은 교육지원청에서 학교-가정-지역사회와 통합 안전망을 구축하고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발굴하여 학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맞춤형 학생성장통합지원사업이다.
‘징검다리교실’은 교육복지안전망사업의 일환으로 교육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을 발굴하고 학교가 중심이 되어 교육적 성장 시스템으로 교직원, 또래 친구들이 멘토가 되어 다양한 문화체험, 진로탐색, 사제동행, 학생 맞춤형 복지 지원 등의 다각적인 정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적극행정 우수기관…충남 유일 4년 연속 쾌거
- 2오세현 아산시장, 민생 회복·미래산업에 시정 역량 집중
- 3이병도, “독립운동의 숨결에서 충남 미래 교육의 길 찾다”
- 4[인터뷰] 세종시장유력후보 홍순식, “10년 방치된 백화점 부지, 나성동도심형마이스 개발해야”
- 5충남창작스튜디오, 김가을 작가 개인 릴레이展 열어
- 6이장우 대전시장, 소상공인 ‘전방위 지원’
- 7세종시의회 ‘발달장애 초등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간담회 공동 개최
- 8천안시, ‘2025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국무총리 기관 표창
- 9백석문화대 RISE사업단, ‘지·산·학·연협력센터 성과공유회’ 성료
- 102027 충청 FISU 국제 학술대회 ‘학술위원회’ 공식 출범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