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국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부문 대상(교육부 장관상) 수상
AI 기반 퍼스널컬러 진단 기능을 탑재한 포토부스 선보여 … MZ 세대 맞춤 저격
이번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LINC 3.0 사업을 수행하는 전국 대학생 중 산업체에서 활용 가능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출품해 산학협력 활성화 및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며, 시상식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24 산학연협력 EXPO’에서 진행됐다.
순천향대 사물인터넷학과 ‘날아오르라 졸작이여’ 팀(임서현, 여하늘, 한상아, 송희수 학생, 지도교수 윤재석)은 AI 기반 퍼스널컬러 진단 기능을 탑재한 포토부스 선보여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해당 작품은 AI 기반 진단 모델을 통해 포토부스 내에서 퍼스널컬러를 진단하고 진단 유형에 맞는 색상의 조명과 프레임을 활용해 네 컷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 부스다.
특히, 얼굴 인식, 피부영역 필터링, K-Means 알고리즘을 활용한 새로운 특성 추출 기법을 바탕으로 퍼스널컬러 진단 모델을 개발하여 기존의 육안으로 진단하는 방식의 단점을 개선하고, 진단 이후 퍼스널컬러 관련 제품을 확인할 수 있어 추후 코스메틱, 패션, 인테리어 등 다양한 업계와 연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형선 LINC3.0 사업단장은 "앞으로 우리 사업단은 지속적으로 산업체와 협력을 통해 지역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기업과 지역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산학협력 선도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정착시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부산에서 열린 ‘2024 산학연협력 엑스포’에는 대학과 기업이 동반 성장하는 최적의 비즈니스 플랫폼인 창업보육센터가 지자체의 친환경 도시 이미지 제고 및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공공처리장 하수 협잡물 처리장치((주)에이치앤엠바이오) 등 입주기업과 대학 간 우수 산학협력 성과물을 전시해 주목받았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현숙 충남도의원, 저출산‧고령화 시대 문화예술의 역할은 부엇인가?
- 2충남문화관광재단, 보령 천북 굴 축제 ‘문화누리카드’로 가을의 맛 즐기세요!
- 3충남경제진흥원,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회 개최
- 4세종시, 8세대 OLED 식각공장 준공
- 5최민호 시장, 세종애국선열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 6세종시, 지역구 의원과 협력 강화…국비 확보 총력
- 7충남경제진흥원, “제3회 희망드림 판매전” 성료
- 8최민호 시장, '세계 속 한글문화수도 세종' 홍보
- 9세종시교육청, 독립운동의 현장으로 가다
- 10김태흠 충남도지사,, 기업 새싹 스타트업 제대로 키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