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권 9개 대학 연합 창업경진대회 진행
2024 스타트업 밋업페스타와 연계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이번 경진대회는 선문대가 대표 주관을 건양대, 국립공주대, 상명대, 순천향대, 한서대, 한국기술교육대, 한국전통문화대, 호서대가 공동 주관하였고, 국회의원 이재관 의원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천안과학산업진흥원, 충남창업보육협의회가 후원하여 더욱 뜻깊게 진행됐다. 대회에는 총 17개 팀, 약 80명이 참여하여 충남권 대학들의 창업 열기를 더했다.
이재관 국회의원의 영상 축사로 시작된 이번 대회에서는 일반창업 분야 9개 팀과 기술창업 분야 8개 팀이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각 팀의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패널 전시가 이어졌다.
선문대에서는 창업동아리 두 팀이 출전해 각각의 성과를 거두었다. 일반창업 분야에 참여한 ‘B급 농산물 판매 유통 플랫폼’ 아이템의 팜글리팀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고, 기술창업 분야에 참여한 ‘관상어 질병 백과사전’ 아이템의 심터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선문대 팜글리팀의 팀장 이유나(선문대 AI소프트웨어학과 3학년)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리 팀 아이템의 경쟁력을 확인하며 창업에 대한 강한 동기부여를 받았다”며, "실제 창업까지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선문대 문성제 총장은 "선문대는 창업 관련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폭넓게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기업가정신을 심어주고 있으며, 각종 창업 프로그램에서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충남권 대학들과 협력하여 지역 창업 인프라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창업경진대회와 함께 진행된 ‘2024 스타트업 밋업페스타’는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창업 유관기관과 대학들이 주관 및 후원하여, 김태흠 충남도지사, 박상돈 천안시장, 이재관 국회의원, 문성제 선문대 총장을 비롯해 참여 기업 등 약 700명이 성성동 호수공원 일대에 모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세종시, 2025년도 본예산 1조 9,818억 원 편성
- 2힘쎈충남, 대산-당진 고속도로 뚫었다
- 3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김현정 작가 'PLAY GUIDE;NEW(놀이 지침서; 새로운' 개인전
- 4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문화예술교육 포럼 열어
- 5충남도, 2025년 예산 11조 7671억 편성
- 6고광철 충남도의원 “공주 송선·동현지구 도시개발에 차질 없어야”
- 7아산교육지원청, 2022 개정 교육과정 초등 3~6학년 교과별 이해 배움자리
- 8신영호 충남도의원, 충남 수산물 공동브랜드 추진 제안
- 9선문대, 위험사회 컨소시엄 산학연협력 엑스포 참여
- 10천안교육지원청, 난독증 이해 학부모교육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