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7일, 학교지원본부 직원 대상 장애인식 개선 교육 개최
전문 강사의 진솔한 강연・・・장애에 대한 깊은 공감과 이해를 이끌어
전문 강사의 진솔한 강연・・・장애에 대한 깊은 공감과 이해를 이끌어
이번 ‘장애인식 개선 교육’은 학교지원본부 직원들이 다양한 장애의 특성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공감하고 존중하는 마음과 태도를 기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교지원본부는 이번 ‘장애인식 개선 교육’의 강연자로 윤미숙 전문 강사를 초빙했다.
윤미숙 강사는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전문 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후, 장애 당사자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장애에 대한 깊은 공감과 이해를 이끌어내며 장애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은 ▲장애인의 인권을 보호하고 권리를 증진하기 위한 법과 제도 이해 ▲장애인 보조기구의 종류와 활용 방법 ▲장애인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한 편의시설의 중요성과 종류 등이다.
또한, 교육 후 마련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참가자들이 장애와 관련된 실질적인 궁금증을 해소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실천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학교지원본부의 업무담당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세종교육을 꿈꾸면서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라며, "이번 교육을 기획하면서 보람을 느꼈고, 공감과 존중의 가치를 다시금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장애’라는 단어가 사회를 이루는 보편적 가치를 지닌 다양성의 한 축으로 자리 잡기를 바라며, 공감과 존중의 가치를 바탕으로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동행하는 세종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낭만 열차, ‘장항선 열차 타고 40, 50년 전 추억 소환’
- 2김태흠 충남도지사, 해저케이블 공장 1조 투자 유치
- 3충남문화관광재단, 중고제 진흥 저변확대 본격화
- 4충남문화관광재단, “11월 공연, 온 가족이 저렴하게”
- 5김태흠 지사, “돈되는 농업으로”…미래를 준비할 때 충남을 노크 해주세요
- 6충남문화관광재단, 김형수 작가 ‘만듦새 : 식탁 위에서’ 전시
- 7아산문화재단, ‘이 솔리스티 비르투오지’ 내한공연 개최
- 8한국중부발전, 세종 청년농업인 지원 기부
- 9선문대 디자인학부,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 석권
- 10세종시 한글복합문화공간 어떻게 만드나?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