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교육청, (가칭)영유아학교 시범 운영 기관 현장 방문

기사입력 2024.11.27 19: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1월 27일, 직장어린이집인 ‘아이세상어린이집’ 방문
    특색프로그램 운영 상황 참관, 시범 운영 기관 의견 청취

    f1_세종시교육청, (가칭)영유아학교 시범 운영 기관 현장 방문1.jpg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1월 27일에 2024년 (가칭)영유아학교 시범 운영 기관인 정부세종청사 내 ‘아이세상어린이집’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 운영 기관 방문은 유‧보 통합 시행에 앞서 교육과 보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함께 모색하고,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2025년 2월까지 운영하는 (가칭)영유아학교 시범 운영의 주요 과제는 ▲충분한 이용시간 및 일수 보장 ▲교사 대 영유아 비율 개선 ▲교육·보육의 질 개선 ▲교사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 등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청 관계자와 함께 생태교육, 이음교육 등 특색프로그램 운영 상황을 참관했으며, 어린이집 교직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영유아 교육환경을 한층 발전시키기 위한 여러 의견을 나누었다.

     

    어린이집 교사는 "세종시교육청의 맞춤형 상담 및 교사 학습공동체 운영 지원 등으로 시범 운영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양질의 보육과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며,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교육과 보육이 조화를 이루는 체계를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