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교육 연극 기법을 활용한 보건교사들의 창의적인 수업 연구, 청소년 마약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적 접근 제공
이 교육은 충남교육청의 학교 밖 전문적 학습공동체인 ‘혜윰아이’ 소속 교사들이 개발하고 진행했다. 혜윰아이는 교육연극 기법을 활용하여 흡연, 마약, 성교육 등 정의적 영역을 강조하는 주제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연구하는 충남 보건교사들의 학습공동체다.
이번 마약 예방 교육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선 체험형 학습으로 참가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아산의 한 초등학교 교사는 "교육 연극 형태의 수업이 매우 흥미롭고 즐거운 경험이었으며, 특히 단 한 번의 투약만으로도 범죄로 이어질 수 있다는 메시지가 강렬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최근 청소년 마약 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이번 교육은 마약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적 접근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보건교사들의 수업 연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창의적인 수업 나눔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재관 국회의원, “충남, 국가산업발전 희생…소외돼서는 안된다”
- 2충남문화관광재단 낭만 열차, ‘장항선 열차 타고 40, 50년 전 추억 소환’
- 3김태흠 충남도지사, 해저케이블 공장 1조 투자 유치
- 4충남문화관광재단, 중고제 진흥 저변확대 본격화
- 5다양한 모빌리티가 생활이 된다…“카이스트 모빌리티 연구소 충남에서 문열어”
- 6충남문화관광재단, “11월 공연, 온 가족이 저렴하게”
- 7김태흠 지사, “돈되는 농업으로”…미래를 준비할 때 충남을 노크 해주세요
- 8충남문화관광재단, 김형수 작가 ‘만듦새 : 식탁 위에서’ 전시
- 9아산문화재단, ‘이 솔리스티 비르투오지’ 내한공연 개최
- 10한국중부발전, 세종 청년농업인 지원 기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