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키오스크 교실은 시니어 IT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충남도의 디지털배움터 사업 지원을 통해, 실물 키오스크와 태블릿 실습으로 전문 강사들이 함께 진행했다. 또한 키오스크 교육 직후 매장에서 음식을 키오스크로 직접 주문해보는 실습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줘서 고맙다”며, "요즘은 식당에서 모두 이걸로 주문하는데, 나도 키오스크로 주문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다음에도 또 해줬으면 좋겠다”고 만족해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온양노인복지센터 홍지우 센터장은 "키오스크 교실을 통해 어르신들이 디지털 기기를 보다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필요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디지털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제론테크연구센터장 이선형 교수(사회복지학부)는 "디지털기기 사용 급증에 따른 지역 어르신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어르신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문화관광재단 낭만 열차, ‘장항선 열차 타고 40, 50년 전 추억 소환’
- 2김태흠 충남도지사, 해저케이블 공장 1조 투자 유치
- 3충남문화관광재단, 중고제 진흥 저변확대 본격화
- 4충남문화관광재단, “11월 공연, 온 가족이 저렴하게”
- 5충남문화관광재단, 김형수 작가 ‘만듦새 : 식탁 위에서’ 전시
- 6아산문화재단, ‘이 솔리스티 비르투오지’ 내한공연 개최
- 7김태흠 지사, “돈되는 농업으로”…미래를 준비할 때 충남을 노크 해주세요
- 8한국중부발전, 세종 청년농업인 지원 기부
- 9선문대 디자인학부,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 석권
- 10세종시 한글복합문화공간 어떻게 만드나?
게시물 댓글 0개